카테고리 없음

[리뷰]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법니다.

네버다이킬러(Nev3rdiEki1LeR) 2022. 1. 29. 00:13
반응형

<저자 : 신태순 / 제목 :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소셜 미디어에서는 순전히 콘텐츠를 만드는 재능만으로 성공하는 사람은 약 1퍼센트 뿐이다. 나머지 사람들은 자신이 만드는 콘텐츠를 관심 있게 봐줄 커뮤니티를 형성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해야 한다.'

 

'압도적으로 많은 콘텐츠(글, 책. 음성, 영상)를 쌓아온 게'

 

'압도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드는 건 결코 열정과 결심만 가지고 되는 일이 아니다.'

 

'내가 지금 어디에 와 있는지 어떻게 가는 중인지 알기 위해서 일단 내 인생을 기록해야 합니다.'

 

'지금 내가 시작할 콘텐츠의 주제는 그래서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모든 것의 기록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의 위치를 알기 위해 기록하는 일'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완벽히 결정하는 것은 어렵고, 그렇더라도 잔뜩 힘이 들어가고 욕심이 생겨서 오래 지속하지 못합니다. 당장 쉽게 바로 할 수 있는 것, 특히 나를 기록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나의 위치를 인지할 때 콘텐츠 방향을 조정해 갈 수 있는 힘도 생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