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리뷰] 스스로 행복한 사람

네버다이킬러(Nev3rdiEki1LeR) 2022. 2. 25. 00:17
반응형

<저자 : 랄프 왈도 에머슨 / 제목 : 스스로 행복한 사람>

'나는 구원하는 것은 나 자신이다. 인간은 홀로 설수 있고 홀로 서야 한다.'

 

'자기믿음의 개념을 강조함으로써 외부가 아니라 자기 안에서 힘을 발견하고 그 힘을 지도 삼아 스스로 행복한 삶에 이를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관심을 가져야할 문제는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아니라 내가 해야할 일이다.'

 

'중요한 것과 하찮은 것을 구분하는 훌륭한 기준이 되어준다.'

 

'모두 다른것처럼 보여도 각각의 행위들이 동일한 의지에 따라 조화를 이룬다. 조금 거리를 두고 높은 차원에서 생각해보면 다양성은 보이지 않는다.'

 

'내가 어디를 가든 내 안의 거인이 나를 따라다닌다.'

 

'진리와 씨름해보지 않으면 진리를 충분히 깨달을 수 없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단점으로 고생해보고 자신에게 없는 장점을 다른 것으로 극복해봐야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정확히 파악 할 수 있다.'

 

'상처 입은 조개처럼 껍질 속에 찬란한 진주를 품어야 한다.'

 

2022.02.25 - 1차

이 책은 참으로 오만하고 이기적인 사람 같았다. 해석하시는분의 단어 선정이 문제인 건지 올래 저자가
그렇게 표현하고자 하려고 했던건지 잘모르겠지만, 읽어보면서도 너무 답답함이 가득했다.

내가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그리 많지 않았다. 혼자 무인도에서 정박해서 살고 있는 사람이 
도를 닦는 것도 아니고 함부로 정의하고 판단한다는게 소름이 끼친다.
반응형